블로그 글로벌 모던 웹디자인 트렌드 한방에! 스매싱!
- 디자인정글에 소개된 스매싱 북 블로그 Jan 03 2011
-
- Comment:0
- by webactually
- smashing book, smashing magazine, webactually, 스매싱매거진, 스매싱북, 웹디자인, 웹사이트, 웹액츄얼리
디자인정글에 <스매싱 북>이 소개되었습니다.
글로벌 웹디자인 커뮤니티 ‘스매싱 매거진’이 세계 유명 웹디자이너, 웹개발자와 공동 집필한 ‘스매싱 북’을 내놓았다. 모던 웹디자인에 관한 최고의 실용서라 할 수 있는 ‘스매싱 북’에서 글로벌 웹 리더들의 9가지 특강이 펼쳐진다.
에디터 | 최유진(yjchoi@jungle.co.kr)
스매싱 매거진은 2006년 9월 오픈해서 글로벌 웹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의 인터넷 미디어 회사인 스매싱 미디어에 의해 만들어졌다. 스매싱 매거진은 그래픽, 코딩, 디자인 등 웹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획기적인 내용의 최신 웹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스매싱 북은 최신의 웹트렌드를 전달해온 스매싱 매거진과 세계적인 웹 리더들이 만나 중요한 이야기를 모아 놓은 집약체이다.
이 책에는 코딩 분야의 테크니컬 팁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CSS 레이아웃, 웹 타이포그래피, 컬러 사용 가이드, 웹사이트 성능 최적화, 전환율 높이기, 주목받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웹디자인 브랜딩 등에 관한 정보가 모두 담겨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스매싱 매거진이 글로벌 웹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회사로 성장하기까지의 히스토리도 펼쳐진다.
스매싱 북에서는 웹디자인 스튜디오 Pixelshell의 창립자인 드미트리 파데예프, Six Revision의 설립자이자 편집장인 제이콥 구베, Nestlé Italiana의 디지털 미디어 전문가 알렉산드로 카타네오, Fontdeck 공동 설립자 존 탄 등 12인으로 구성된 저자의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이들의 이야기는 최신 웹어플리케이션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CSS 레이아웃의 예술과 과학, 웹 타이포그래피 : 규칙, 지점, 그리고 일반적인 실수들, 최신 웹사이트를 위한 사용성 원칙, 컬러 사용을 위한 가이드, 웹사이트 성능 최적화, 판매위한 디자인 : 전환율 높이기, 주목받는 브랜드 웹사이트로 만드는 비법, 인터뷰 : 전문가에게 배우는 통찰력, 무대 뒤 : 스매싱 매거진 이야기로 구성된다.
한국어판 스매싱 북은 웹액츄얼리코리아가 펴냈다. 웹액츄얼리코리아는 워드프레스(WordPress.org)를 이용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회사로 업계 종사자는 물론 웹사이트 제작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위한 책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두 번째 책으로 제레미 키스의 ‘HTML5 for Web Designer’를 준비하고 있다.
https://books.webactually.com/html5
글 : 디자인 정글
원문 보기 : http://bit.ly/hzounN
[스매싱 북을 사랑한 매체들]
* 아이뉴스24
”스매싱 북이 한국어로 번역됐다는 소식은 반갑기 그지 없다. 이 책은 웹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들의 필독서로 꼽히는 명저이기 때문이다. 번역되기 전부터 웹과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겐 바이블과 같은 대접을 받았던 책이다”* 웹데브모바일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등 다양한 분야의 분들이 모두 읽을 만한 내용이 가득한 매우 특이한 책이다”* 조선일보 북카페
”독일의 인터넷 미디어 회사 ‘스매싱 미디어’가 웹디자이너와 개발자에게 최신 웹트렌드를 중심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