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보기
두툼한 HTML5 스펙은 이제 그만! 쉽고, 재밌게! HTML5 개념 따라잡기
HTML5는 이제껏 출시된 HTML 스펙 중 가장 긴 스펙입니다. 기능이 탁월하기도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가장 복잡하기도 합니다. 접근성과 콘텐츠 중심의 웹표준에 입각해 웹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알아야 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오늘날 브라우저에서 HTML5의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을까.
저자 제레미 키스는 그 답을 특유의 재치와 매력으로 단순명쾌하게 제시합니다. 재미있는 사용 설명서와 함께 실질적인 예가 나옵니다.
이 책은 웹 콘텐츠를 만들고 감각적이고 의미 있는 웹 페이지를 만들며, 훌륭한 접근성의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HTML5의 길잡이로서 이 책을 참조하십시오. 이 책의 목표는 빛처럼 명쾌합니다. 복잡한 주제에 대해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며, 최대한 빠르게,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여러분이 좀 더 쉽게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
제레미 키스 Jeremy Keith
제레미 키스Jeremy Keith는 영국 브라이튼에 거주하는 아일랜드 국적의 웹개발자입니다. 현재 Clearleft라는 웹컨설팅 회사에 근무하고 있으며 『DOM Scripting』과 『Bulletproof Ajax』라는 두 권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제레미 키스는 DOM과 자바스크립트에 관한 그의 저술에서 보여주었던 것처럼, HTML5 주제에 관해서도 발군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TML5가 어떤 것인지 설명하고 실제로 이를 사용할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신경 써야 할 핵심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도 그는 꼭 필요한 만큼의 글과 그림만으로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습니다.
보스턴에서 안전벨트를 맨 후 이 책을 펼쳐라. 그러면 시카고에 내리기 전에 모든 염려를 잊고 HTML5를 비로소 온전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 늘 그렇듯이 제레미 키스는 매우 복잡한 주제를 우리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또렷이 설명해주고 있다.
댄 시더홈(Dan Cederholm) @simplebitsHandcrafated CSS 및 Bulletproof Web Design의 저자
탁월한 위트와 편안함을 지닌 제레미 키스는 복잡하고 기술적인 개념을 접근하기 쉽고 직관적이며 심지어 재미있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이는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이든 마콧(Ethan Marcotte) @beepDesigning with Web Standards, Handcrafated CSS 공동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