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웹에서는 컴퓨팅 혁명에 맞먹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웹디자인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야후의 수석 디자이너를 지냈고 백체크를 공동 창업한 녹색셔츠 사나이, 저자 루크 로블루스키는 데스크톱보다 모바일을 먼저 디자인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단순히 모바일 기기가 세상에 많이 퍼져 있어서 그런 것만은 아니다. 바로 모바일의 기회가 데스크톱보다 더 높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모바일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새로운 기회를 여는 열쇠이자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루어지는 사용자 경험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책에는 프로그래밍 코드가 없다. 대신 모바일 우선주의 전략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 사례와 수많은 디자인 패턴과 최상의 실전 연습이 있다. 여러분이 모바일 웹 경험을 디자인하고 개발할 때 언제든 펼쳐볼 수 있도록 말이다.
이 책의 내용이 읽기 편하고 간단하다고 해서 간과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저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과 실전 테스트를 거친 기법이기 때문이다. 또한 모바일 우선주의에 기반을 둔 디자인은 여러분을 모바일 디자인의 고수뿐만 아니라 기존 데스크톱 기반의 디자인의 고수로도 만들어 줄 것이므로!
루크 로블르스키는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9개월만에 트위터에 인수된 백체크의 공동설립가이자 최고제품책임자이다. 그 전에는 벤치마크 캐피탈의 예비창업자겸 야후의 수석 디자인 설계자로 웹, 모바일, TV등의 연계 및 통합과 관련된 일을 했다.
이 책을 비롯해 《웹 폼 디자인Web Form Design》(인사이트, 2009)와 《사이트 보기:웹 사용성에의 시각적 접근 Site-Seeing: A Visual Approach to Web Usability》(wiley,2002)을 저술했다. 현재 전세계 컨퍼런스와 기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사이다.
제품 전략과 디자인 자문 회사인 루크W아이데이션&디자인을 설립했으며, 일리노이 대학에서 인터페이스 디자인 석사과정을 가르쳤다.
말꼬리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웹액츄얼리코리아(주)는 2008년 4월 설립한 워드프레스 전문 웹디자인 에이전시이자 인터넷PR미디어 회사다. 웹디자인 분야의 출판도 함께하고 있다. 5년여 동안 워드프레스(WordPress) 연구ㆍ개발이라는 한 길을 걸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부터 트위터, 페이스북과 연동한 SNS 홍보 마케팅 등 토털 웹서비스를 하고 있다.
《모바일 우선주의》은 국내에 출간된 ‘아름다운 웹사이트 만들기’ 시리즈의 6번째 책이다. 같은 시리즈의 책으로 《웹디자이너를 위한 HTML5》, 《웹디자이너를 위한 CSS3》, 《웹사이트를 위한 콘텐츠 전략》, 《반응형 웹디자인》, 《감성 디자인》이 있다. ‘아름다운 웹사이트 만들기’ 시리즈는 웹액츄얼리코리아가 어 북 어파트와의 파트너십으로 판권계약을 맺어 발간하고 있다. 어 북 어파트 시리즈인 《디자이너라는 직업(가제)》, 《모바일 콘텐츠 전략》 등도 곧 국내에 번역 출간할 예정이다.
웹액츄얼리 북스팀은 앞으로도 웹디자인 업계 종사자뿐 아니라 웹사이트 제작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볼 수 있는 좋은 책만을 소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출간한 책으로는 글로벌 모던 웹디자인 최고의 실용서인 《스매싱 북》과 전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CMS 툴인 워드프레스의 한글판 가이드 《워드프레스 제대로 파기(개정판)》등이 있다.
웹사이트 www.webactually.com 페이스북 fb.com/webactually 트위터 @webactually